20일부터 30일간 개최되는 한방엑스포 공원 전경.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오는 9월 20일 제천 한방엑스포공원에서 개장식과 개막식을 열고 세계인을 맞이하는 30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오전 개장식에서는 첫 입장객에게 기념품과 꽃다발이 증정되고, 주요 인사들과 함께 기념 촬영이 진행된다.
이어 전시관 투어, 동명초등학교 어린이 취타대 행진, 조선 시대어의 한계군. 이공기 동상 제막식 등이 마련돼 축제의 출발을 화려하게 알린다.
오후 3시에 열리는 본 개막식은 제천청소년오케스트라의 오프닝 공연과 제천어린이합창단의 기획공연으로 시작한다. 이어 홍보대사 곽 튜브의 인사와 엑스포 주제곡·안무 소개가 진행되며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이후 ㈜휴온스 송수영 대표이자 공동조직위원장의 개막선언,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의 개회사, 김창규 제천시장의 환영사, 주요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져 엑스포의 의미를 더한다.
축하 공연에는 남성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과 충북 홍보대사 가수 바다가 무대에 올라 각각 30분간 공연을 펼치며, 감동과 열정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웅장한 보컬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으로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기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포 조직위 관계자는 “개장식과 개막식은 이번 엑스포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상징적 행사”라며 “관람객 모두가 세계적 축제의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30일간 제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산업·학술·문화·관광이 어우러지는 국제행사로서 천연물 산업의 미래를 제시하고,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전망이다.
울산 동구, 설 연휴 기간 고독사 고위험가구 안부 확인 실시
[뉴스21 통신=박정임 ]울산 동구, 설 연휴 기간 고독사 고위험가구 안부 확인 실시울산 동구가 설 연휴를 앞두고 고독사 위험이 높은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집중적인 안부 확인에 나선다.동구는 명절 기간 동안 1인 가구의 고립과 우울감이 심화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설 명절 전부터 연휴 기간까지 고독사 고위험 가구를 대상으로 안전 점.
거창군, ICT 기반 원격협진, ‘가정에서’ 의료상담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 보건소는 3일, 거창읍 암환자 가정에서 올해 첫 ‘의료취약지 원격협진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원격협진사업은 2020년부터 추진 중인 ‘암환자 건강주치의제’와 연계해,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암환자 가정을 찾아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원격협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병원 방..
경북 농촌융복합산업 안테나숍, 설맞이 특판 행사!
경상북도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22일까지 경북 농촌 융복합(6차)산업 안테나숍 9개소에서 설맞이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촌 융복합산업 안테나숍은 경상북도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을 받은 경영체의 제품 가운데, 대형 유통업체와 공동 품평회 등을 거쳐 엄선한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전략 매장이다. 현재...
군위군 청산회 상반기 정례회의 개최
군위군 기관․단체장 모임인 청산회(회장 김진열 군위군수)가 2월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군위 거점학교 중심 교육 혁신 본격화 ▲TK 민·군통합공항 이전·건설사업 추진 ▲대구 군부대 통합 이전사업 본격 추진 ▲대구·경북 행정통합 ▲토지거래허가구역 조정(해제) 추진...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올겨울도 뜨거웠다!
하얀 눈 위를 미끄러지며 터져 나온 웃음소리들이 겨울의 끝자락에 잠시 멈췄다.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스노우 포레스트’가 2026년 2월 1일을 끝으로 2025~26 겨울시즌 운영을 종료하며, 올겨울 시민들과 함께 만든 수많은 추억을 남긴 채 다음 겨울을 기약했다. 무봉산 눈썰매장은 2026년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
아산시, 음봉면 시민과의 대화...생활 인프라·교육 현안 놓고 주민 의견 청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월 2일 음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 시민과의 대화’를 열고, 교육 여건과 교통 인프라 확충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음봉면 시민과의 대화’는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해 아산시의회 홍성표 의장, 김희영·홍순철·김은복 시의원, 안장헌 충남도의원과 음봉면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