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애월읍 신엄공원 일대‘기후대응 도시숲’조성 [사진=제주시]
제주시에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새로운 도시숲이 들어선다.
제주시는 애월읍 신엄리 2393 일대 신엄공원 내 녹지부지에 총사업비 7억 원을 투입해 7,650㎡ 규모의 ‘기후대응 도시숲’을 오는 11월 말까지 조성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림청 국비(기금 50%)를 확보해 추진되며, 팽나무·이팝나무·산딸나무 등 10종 4만5,762그루의 수목이 식재된다.
또한 산책로 670m를 새롭게 조성하고 야외운동기구도 설치해 주민들이 보다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엄공원은 생활권 공원으로 지역 주민들이 자주 찾는 공간인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도심 열섬 현상 완화와 쾌적한 녹지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시는 지난해에도 신비의 도로 공원에 1.5ha 규모의 기후대응 도시숲을 조성해 이팝나무 등 17종의 수목 1만7,230그루와 제주수선화·상사화 등 초화류 10만 본을 심은 바 있다.
박성욱 제주시 공원녹지과장은 “도시숲이 많은 시민들에게 휴식과 활력을 주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녹색 공간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