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영상캡쳐농림축산식품부가 추석을 앞두고 전국 대형마트와 하나로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소(牛)프라이즈 2025 한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9월 19일부터 10월 5일까지 17일간 이어지며, 소비자 물가 부담을 낮추고 명절 장보기를 돕기 위한 취지다.
할인 대상은 등심, 양지, 설도 등 구이·불고기·국거리용 한우 부위로, ‘1+’에서 ‘2’등급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다. 할인 판매 가격은 1등급 기준으로 등심 100g 7,250원, 양지 3,920원, 불고기·국거리 2,860원 수준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농협 라이블리와 하나로마트 등에서는 10만 원대 이하의 실속형 한우 선물세트도 마련했으며,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선물세트 택배 주문은 오는 9월 30일까지 가능하다.
농식품부 안용덕 축산정책관은 “추석을 맞아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 풍성한 명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며 “추석 이후에도 축산물 물가 안정을 위해 수급 관리와 추가 할인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