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의 사법개혁안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최은석 원내수석대변인은 17일 논평을 통해 “민주당의 행보는 베네수엘라의 사법부 찬탈 과정을 빼닮았다”며 “이는 사법 개혁이 아닌 사법 쿠데타”라고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베네수엘라는 집권세력이 국회 다수 의석을 앞세워 대법관 정원을 20명에서 32명으로 늘리고 정권 코드 인사를 임명해 사법부를 정권의 하수인으로 만들었다”며 “민주당도 ‘내란특별재판부’라는 인민재판 기구를 밀어붙이고, 대법관 정원을 14명에서 26명으로 늘리자고 한다. 증원 숫자가 베네수엘라와 똑같이 12명이라는 점이 섬뜩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민주당은 대법원장에게 ‘사퇴하라’는 압박까지 가하고 있다. 이는 국회 다수 의석을 무기 삼아 재판부를 임의로 꾸리고 판결을 통제하려는 폭거”라며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 갈아치우겠다는 독재적 본성과 ‘탄핵 중독’의 민낯이 드러난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 대변인은 “대한민국은 지금 민주주의의 길을 지켜낼지, 권력 독재의 늪으로 추락할지 갈림길에 서 있다”며 “국민의힘은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고 협치와 상식이 살아 있는 정치를 반드시 되찾겠다”고 강조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