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영상캡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발언이 한국 산업계에 새로운 불확실성을 던졌다. 16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동차보다 수익성이 높은 반도체와 의약품에 대해 더 높은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밝혀, 관련 업계와 금융시장이 긴장하는 모습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영국 방문길에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자동차 관세를 25%에서 15%로 낮추는 타협은 없었다”며, 반도체와 의약품 같은 고수익 품목을 대상으로 더 많은 관세를 부과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그는 “그들은 수년간 관세를 내지 않았다. 이제는 15%를 내고 있고, 일부 품목은 더 많은 관세를 내야 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 자동차 업계가 무역 합의에 불만을 표시한 가운데, 새로운 관세 카드가 꺼내들어진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연방대법원에서 진행 중인 관세 소송에 대해 “법률 전문가 모두 우리가 이겼다고 본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아울러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관련해 “중국과 합의에 도달했다. 금요일 시진핑 주석과 통화해 최종 확정할 계획”이라며, 틱톡 사업권 인수에 관심 있는 대기업들이 있음을 언급하기도 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