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본부장 방성택)는 오는 9월 23일부터 28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일원에서 ‘2025 대구문화예술교육주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주제는 ‘다 가치 레벨업!’으로, 문화예술교육 정책 20주년을 맞아 시민과 예술교육가가 함께 배우고 즐기는 장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예술교육가 역량 강화 연수(9.23.~25.) △대구문화예술교육포럼(9.26.) △대구문화예술교육축제(9.27.~28.)로 나뉘어 열린다. ‘예술교육가 역량강화 연수’는 인공지능과 예술의 융합, 저작권 문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장애예술교육 등 현장의 핵심 의제를 집중 조명한다. 이어 열리는 ‘대구문화예술교육포럼’에서는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확장과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논의가 진행된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대구문화예술교육축제’는 27~28일 대구예술발전소와 수창공원에서 펼쳐진다. 지역 예술인과 교육사업단체가 공연·전시·체험·아트마켓을 선보이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정진호 작가의 그림놀이 워크숍(27일)과 SF소설가 천선란의 강연(28일)도 특별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또한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체험 ‘아트몬 헌터스’가 준비돼 예술교육의 가치와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기회가 제공된다.
방성택 본부장은 “이번 문화예술교육주간은 예술교육가와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예술교육의 가치를 일상 속에서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