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 영상캡쳐
북한이 ‘남북평화통일 포기’ 정책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해 중국과 러시아에 이해와 지지를 구했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13일 보도했다.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지난 4일 베이징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 해당 정책의 배경을 설명하고 이해를 요청했다. 그러나 회담 뒤 중국 측 발표문에는 통일 포기 정책에 대한 지지는 명시되지 않았다. 시 주석은 “중국은 한반도 문제에 대해 일관되게 객관적이고 공정한 입장을 견지한다”며 평화와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만 밝혔다.
김 위원장은 앞서 3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회담에서도 같은 입장을 전달했으며, 푸틴 대통령은 지지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교도통신은 북한이 이달 말 열리는 유엔 총회 일반토론에 고위 관리를 파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핵무기 보유의 정당성을 주장하는 동시에 한반도 정세와 관련한 새로운 입장을 국제사회에 전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