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집중 발생 시기를 앞두고 군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함평군은 11일, 가을철 농작업과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를 맞아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행동 수칙을 안내하고, 증상 발생 시 신속한 의료기관 방문을 권고했다.
군에 따르면 진드기 매개 주요 감염병으로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과 쓰쓰가무시병이 있으며, 특히 9월부터 11월 사이는 쓰쓰가무시병의 집중 발생 시기로 꼽힌다.
감염 시에는 발열, 두통, 오심, 구토, 설사 등 소화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농작업 후 2~3주 이내 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의료진에게 야외활동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아야 한다.
군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밝은색 작업복 착용 ▲피부 노출 최소화 ▲작업 전 진드기 기피제 사용 ▲풀밭 위에 눕거나 옷을 벗어두지 않기 ▲활동 후 옷 세탁 및 목욕 ▲작업 후 몸 점검 ▲반려동물 산책 후 진드기 확인 등 실천 가능한 수칙을 제시했다.
함평군은 지난 5월부터 9개 읍·면 경로당을 순회하며 예방복 착용 시연과 OX퀴즈 등 주민 참여형 교육을 진행해왔다.
특히 가을철 감염병 확산에 대비해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농작업자 대상 예방 교육, 기피제 배부, 예방 포스터 및 현수막 설치 등 다각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예방백신이 없어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번거롭더라도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 건강한 가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