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원주시
원주시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이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예능형 신규 채널 ‘해보자 ㅇㅈ’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 채널은 현실을 반영한 이야기 속에 공감과 재미를 담아낸 스케치 코미디 형식으로, 총 16편의 예능 콘텐츠가 제작된다. 주요 장면은 숏츠 영상으로도 공개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MZ세대가 언제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7월 공개된 첫 영상 ‘제발..한 쌈만 먹자!’는 신입 공무원의 첫 회식을 웃프게 그려내며 주목을 받았다. 이어 공문 작성, 악성 민원 등 직장 생활 적응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다.
특히 지금까지 공개된 8편 가운데 제6화 ‘실수령액 190만원, 공무원 리얼지출 내역 공개’는 젊은 공무원의 현실적인 급여와 생활을 가볍고 재미있게 다뤄 시청자의 공감을 얻으며 조회수 2만 회를 기록했다.
시는 앞으로 공개될 영상에 원주의 주요 관광지와 축제를 자연스럽게 반영해 지역 홍보 효과도 노린다는 계획이다.
함은희 원주시 시정홍보실장은 “관광지와 축제를 배경으로 한 콘텐츠를 통해 재미와 함께 원주를 알리는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익하면서 재미 요소를 강화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