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유례없는 가뭄으로 제한 급수가 시행 중인 강릉시에 재해구호기금과 병입수를 긴급 지원한다.
강릉시는 지난 8월 30일 극심한 가뭄으로 재난사태를 선포했으며, 식수원 고갈로 인해 주민들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부산시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재해구호기금 1억 원을 지정 기탁하기로 했다.
또한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병입수 ‘순수365’ 총 90톤을 강릉 지역에 지원한다. 지난 9월 3일 1차분으로 1.8리터 1만 병(18톤)을 보낸 데 이어, 이번에는 지원 물량을 4배 확대해 4만 병(72톤)을 추가로 수송한다. 본부는 가뭄이 장기화할 가능성에 대비해 9월 중 1만 병씩 4회에 걸쳐 직접 지원할 계획이다.
부산시 소방재난본부 역시 지난 9월 8일부터 물탱크차 3대를 현지에 투입해 가뭄 피해 최소화에 나서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지원이 초유의 물 부족 사태로 고통받는 강릉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모든 지자체가 힘을 모아 조속히 재난 상황을 극복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