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청년 정책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담아낸 인공지능 애니메이션 ‘청년 부기의 행복 라이프’를 9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시 소통 캐릭터 ‘청년 부기’가 출연해 취업, 결혼, 육아 등 청년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맞춤형 정책을 소개한다. 청년 부기는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 출산지원금, 보육서비스 등 실제 정책 혜택을 경험하며 시민에게 친숙한 이야기로 정책을 풀어냈다. 시는 이를 통해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청년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시 미디어담당관실 공무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해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콘텐츠기획팀 고진영 주무관이 삽화와 일러스트를 담당했고, 영상미디어팀 지영서 주무관이 AI 영상 제작 프로그램으로 구현해 완성도를 높였다. 고 주무관은 “AI를 활용해 짧은 시간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었다”며 “많은 청년이 정책 혜택을 체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 주무관도 “팀 간 협업 과정이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AI 콘텐츠로 부산시 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겠다”고 전했다.
‘청년 부기의 행복 라이프’는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를 통해 공개됐으며, 청년 응원 메시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원영일 시 대변인은 “이번 영상은 단순 정책 전달을 넘어 스토리텔링과 애니메이션 기법을 접목한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이 공감하는 홍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