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원도 원주시청
국제걷기연맹이 인증하는 국내 최대 규모 걷기 축제인 ‘제31회 원주국제걷기대회’가 오는 10월 25~26일 이틀간 원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 미국, 일본, 중국 등 15개국에서 온 1천여 명의 외국인을 포함해 총 1만여 명이 참가해 원주의 가을 풍경 속을 함께 걸을 예정이다.
첫날인 25일에는 무실동·흥업면·판부면 방향으로 이어지는 코스에서 중앙공원둘레길, 마장공원, 무실과수원길, 연세대 미래캠퍼스를 지나며 원주의 남서쪽 풍광을 만끽할 수 있다. 둘째 날인 26일에는 반곡관설동·행구동·봉산동 일대 북동쪽 코스로, 원주천 둔치길, 혁신도시둘레길, 치악산둘레길, 운곡솔바람숲길, 치악산바람길숲 등을 따라 걸을 수 있다. 출발 시간은 양일 모두 30㎞ 코스 오전 9시, 20㎞ 코스 오전 10시, 10㎞·5㎞ 코스 오전 11시다.
부대행사도 다양하다. 25일 오전에는 ‘원주개최 30주년 기념 조형물 제막식’, 오후에는 ‘제1회 청소년 댄스·치어리딩 경연대회’가 열린다. 또 체력인증 프로그램, 보행분석, 체지방 측정, 영양상담 등 건강 체험 행사와 각종 먹거리·걷기용품 부스도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대회 홈페이지(koreawalk.kr), 대회사무국(원주국민체육센터 1층) 방문, 또는 대회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및 방문 접수는 10월 23일까지며, 당일 현장 접수는 기념품 소진 시 마감된다. 참가비는 1만 원으로, 30명 이상 단체 신청 시 일반인은 8천 원, 고등학생 이하는 5천 원으로 할인된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코스 지도, 완보증 등이 제공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깊어가는 가을, 원주의 아름다운 단풍 속에서 세계인과 함께 걸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애로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 - 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간담회를 갖고 청소년 정신건강 및 위기 지원 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김 의장은 29일 북구 신천동 소재 센터를 방문해 신수정 센터장 및 청소년상담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센터 관련 사업 현황 및 센터 운영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
파주시,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 실시 완료
파주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5조에 따라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황사 재난 위기대응 실무매뉴얼’에 따라 황사 경보 발생 시 대응 역량과 협조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훈련에는 기후부, 17개 시도, 12개 중앙부처, 기상과학원 및 환경과학원 등.
파주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는 ㈔딜로이트한마음나눔, 행복나래㈜,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외국인 노동자 자녀 지원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최병갑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딜로이트한마음나눔 유병문 상임이사, 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
파주시, ‘2025년 무장애 관광 민간시설 개선 사업’ 참여자 모집
파주시는 관광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 무장애 관광 민간시설 개선공사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관광 취약계층과 그 동반가족이 관광 활동 시 식음·쇼핑·숙박시설 등 민간시설에 대.
파주시, 무인기(드론) 활용해 야생 멧돼지 기피제 살포
파주시는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을 위해 무인기(드론)를 활용한 야생 멧돼지 기피제를 살포한다고 밝혔다.이번 기피제 살포는 지난 8월에 이어 무인기(드론)를 이용한 두 번째 살포로, 야생 멧돼지의 주요 이동 경로지만 방제 차량이나 인력의 접근이 어려운 농장 주변 산림지역 등에도 신속하게 광범위한 ..
중국 선양시 대표단, 파주시 방문… 우호도시 간 교류 본격화
파주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선양시 외사판공실 대표단이 파주를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지난 6월 선양시에서 체결된 ‘파주시–선양시 우호도시 협약’ 이후 첫 번째 상호 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양 도시 간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본격화하기 위한 자리다.대표단은 선양시 외사판공실 궈홍옌(郭红岩) 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