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원도청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영서 내륙 5개 시군과 함께 추진하는 공동 홍보 마케팅 사업의 마지막 체류형 관광 상품으로 ‘오감자 축제(페스타)’를 지난 9월 6~7일 횡성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익사이팅’을 주제로 1박 2일 숙박형과 당일 방문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횡성호수길 트레킹 ▲장송모 도자연구원 도예 체험 ▲국순당 양조장 시음 체험 ▲안흥찐빵 모락모락마을 찐빵 만들기 및 친환경 공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가족 단위 체류형 관광의 가능성을 체험했다.
강원관광재단과 다섯발자국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축제에서는 시군별 10개 이상의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이 발굴됐다. 또 오는 9월 16~17일에는 1박 2일 앙코르 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여 체류형 관광 상품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시범적으로 검증할 예정이다.
최성현 대표이사는 “이번 ‘오감자 축제(페스타)’는 영서 내륙을 단순히 보는 여행지가 아닌, 오감으로 느끼고 맛보는 체류형 관광지로 만드는 데 의의가 있다”며 “강원의 미식과 힐링을 세계에 알리는 K-관광수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능형 과학실 온(ON)’ 디지털 과학교육 혁신 가속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9일 북구 호계고등학교 지능형 과학실에서 ‘지능형 과학실 온(ON)’을 활용한 디지털 탐구 중심 과학 수업을 공개했다. ‘지능형 과학실 온’은 학생 중심의 탐구 활동을 지원하는 온라인 매개체(플랫폼)로, 감지기(센서)와 ...
제22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김상태 북구의장,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애로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 - 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간담회를 갖고 청소년 정신건강 및 위기 지원 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김 의장은 29일 북구 신천동 소재 센터를 방문해 신수정 센터장 및 청소년상담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센터 관련 사업 현황 및 센터 운영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
파주시,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 실시 완료
파주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5조에 따라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황사 재난 위기대응 실무매뉴얼’에 따라 황사 경보 발생 시 대응 역량과 협조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훈련에는 기후부, 17개 시도, 12개 중앙부처, 기상과학원 및 환경과학원 등.
파주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는 ㈔딜로이트한마음나눔, 행복나래㈜,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외국인 노동자 자녀 지원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최병갑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딜로이트한마음나눔 유병문 상임이사, 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
파주시, ‘2025년 무장애 관광 민간시설 개선 사업’ 참여자 모집
파주시는 관광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 무장애 관광 민간시설 개선공사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관광 취약계층과 그 동반가족이 관광 활동 시 식음·쇼핑·숙박시설 등 민간시설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