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동해시청동해시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성장 가능성을 지닌 창업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동해시 창업
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역 내 창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기업의 안정적 성장을 돕기 위한 것이다.
신청 대상은 창업 3개월 이내 가능한 예비창업자와 사업 개시일 기준 7년이 지나지 않은 창업자다. 특히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경영혁신·기술개발·창업벤처 수상 실적 보유 기업, 창업교육 이수 기업은 심사 과정에서 가점을 받는다.
입주 공간은 총 4개실로, 생산동 310호(40.5㎡), 315호(208.8㎡)와 연구동 9109호(91.4㎡), 9110호(57.96㎡)가 제공된다. 입주 기업은 보육실 사용료 3개월분에 해당하는 보증보험을 입주보증금으로 납부하며, 월 보육료는 3.3㎡당 7,500원이다.
신청은 9월 5일부터 19일까지 접수하며, 이후 운영위원회 대면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평가 항목은 창업자의 역량과 기술성, 사업계획 타당성, 시장 확장성 등이며, 평균 70점 이상을 받아야 입주 자격이 주어진다.
임성빈 동해시 경제과장은 “잠재력 있는 창업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www.dh.go.kr)에서 확인하거나, 창업보육센터 행정지원실(☎539-8292)로 문의하면 된다.
지능형 과학실 온(ON)’ 디지털 과학교육 혁신 가속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9일 북구 호계고등학교 지능형 과학실에서 ‘지능형 과학실 온(ON)’을 활용한 디지털 탐구 중심 과학 수업을 공개했다. ‘지능형 과학실 온’은 학생 중심의 탐구 활동을 지원하는 온라인 매개체(플랫폼)로, 감지기(센서)와 ...
제22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김상태 북구의장,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애로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 - 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간담회를 갖고 청소년 정신건강 및 위기 지원 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김 의장은 29일 북구 신천동 소재 센터를 방문해 신수정 센터장 및 청소년상담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센터 관련 사업 현황 및 센터 운영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
파주시,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 실시 완료
파주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5조에 따라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황사 재난 위기대응 실무매뉴얼’에 따라 황사 경보 발생 시 대응 역량과 협조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훈련에는 기후부, 17개 시도, 12개 중앙부처, 기상과학원 및 환경과학원 등.
파주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는 ㈔딜로이트한마음나눔, 행복나래㈜,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외국인 노동자 자녀 지원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최병갑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딜로이트한마음나눔 유병문 상임이사, 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
파주시, ‘2025년 무장애 관광 민간시설 개선 사업’ 참여자 모집
파주시는 관광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 무장애 관광 민간시설 개선공사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관광 취약계층과 그 동반가족이 관광 활동 시 식음·쇼핑·숙박시설 등 민간시설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