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김길용] 영암군이 정부와 현대·기아차가 주도하는 ‘미래교통협의체(NUMA; Next Urban Mobility Alliance)’에 공식 참여하며 교통 소외 해소를 위한 대표 지자체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1일 서울 그랜드워커힐에서 열린 미래교통협의체 출범식은 ‘기술 발전의 혜택을 모두가 고르게 누려야 한다’는 공감대 속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현대·기아차, 네이버 클라우드, 서울대학교 등 총 31개 민·관·산·학 기관이 참여해 대규모 협력의 장을 이뤘다.
미래교통협의체는 앞으로 ▲지역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인공지능(AI) 전환 ▲자율주행 기술 기반의 서비스형 모빌리티(MaaS) 실현 ▲스마트시티 전환을 위한 AI 모빌리티 확산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영암군은 이번 협의체 참여를 통해 △대중교통 취약 지역 문제 해소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 △도시 수준의 스마트 교통서비스 도입 등을 목표로 협력에 나선다.
특히 국토교통부 및 현대·기아차 등과 함께 자율주행 실증사업과 지역 맞춤형 교통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연계해 스마트 교통 인재 양성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영암군은 지역 교통 혁신을 기반으로 국가 균형 발전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미래교통협의체 참여는 영암군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교통복지로 이어질 것”이라며 “자율주행 실증사업과 맞춤형 교통서비스, 스마트 교통 연구를 통해 농촌 지역 주민들도 첨단 모빌리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