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 서귀포시서귀포공립미술관은 오는 9월 5일부터 2026년 2월 1일까지 이중섭 전시공간에서 <이중섭 아카이브 전시 3부: 1952-1954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이중섭이 부인과 두 아들을 일본으로 보낸 뒤 활동했던 ‘부산시기’와 대표작을 쏟아낸 ‘통영시기’를 집중 조명한다.
‘부산시기’에서는 가족에 대한 애틋함을 담아 제작한 편지화와 함께 피란 예술가들과 활발히 교류했던 흔적을 서지와 사진 자료로 확인할 수 있다. 이어 ‘통영시기’에서는 이중섭의 대표작 ‘소’ 시리즈와 통영 풍경화 등, 가족과 재회를 꿈꾸며 남긴 주요 작품들이 소개된다.
이번 전시는 이중섭의 생애를 시기별로 나누어 기록물 중심으로 보여주는 아카이브 전시의 세 번째 시리즈다. 앞서 1부에서는 유년기와 일본 유학 시기를, 2부에서는 원산과 제주 시기를 다룬 바 있다.
현봉윤 서귀포공립미술관장은 “부산과 통영은 이중섭이 가장 왕성하게 작품을 제작한 시기”라며 “그의 창작 열정과 가족에 대한 사랑이 담긴 기록물을 통해 예술가로서의 면모를 조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중섭에게 그림편지 쓰기’ 행사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