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원도청강원특별자치도는 9월 3일 오전 원주 버들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지키기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김진태 도지사를 비롯해 원주경찰서장, 자치경찰위원회,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횡단보도 건널 때 차량 멈춤 확인, 좌우 살피기,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등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했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 수칙도 함께 전했다. 운전자들에게는 스쿨존 내 감속 운전과 불법 주정차 금지 등 준수를 당부하며 어린이 보호구역은 ‘아이들의 생명구역’임을 강조했다.
도는 도 경찰청과 17개 경찰서, 교통협력단체와 함께 어린이·노약자 보호와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또한 주민 참여형 교통안전 캠페인 확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시간제 속도 제한 추진, 노인 보호구역 확대 등 맞춤형 정책도 병행하고 있다.
김진태 도지사는 “강원도의 교통문화지수가 2022년보다 5계단 상승해 전국 5위를 기록했고, 규정속도 준수율과 운전자 신호 준수율은 전국 1위를 차지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작은 실천을 이어가 안전한 교통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교통문화지수는 국토교통부가 운전·보행 행태와 교통안전 등 18개 지표로 산정하는 평가 지표로, 강원특별자치도는 최근 평가에서 전국 최상위권에 올랐다.
김상태 북구의장,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애로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 - 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간담회를 갖고 청소년 정신건강 및 위기 지원 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김 의장은 29일 북구 신천동 소재 센터를 방문해 신수정 센터장 및 청소년상담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센터 관련 사업 현황 및 센터 운영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
파주시,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 실시 완료
파주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5조에 따라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황사 재난 위기대응 실무매뉴얼’에 따라 황사 경보 발생 시 대응 역량과 협조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훈련에는 기후부, 17개 시도, 12개 중앙부처, 기상과학원 및 환경과학원 등.
파주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는 ㈔딜로이트한마음나눔, 행복나래㈜,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외국인 노동자 자녀 지원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최병갑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딜로이트한마음나눔 유병문 상임이사, 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
파주시, ‘2025년 무장애 관광 민간시설 개선 사업’ 참여자 모집
파주시는 관광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 무장애 관광 민간시설 개선공사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관광 취약계층과 그 동반가족이 관광 활동 시 식음·쇼핑·숙박시설 등 민간시설에 대.
파주시, 무인기(드론) 활용해 야생 멧돼지 기피제 살포
파주시는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을 위해 무인기(드론)를 활용한 야생 멧돼지 기피제를 살포한다고 밝혔다.이번 기피제 살포는 지난 8월에 이어 무인기(드론)를 이용한 두 번째 살포로, 야생 멧돼지의 주요 이동 경로지만 방제 차량이나 인력의 접근이 어려운 농장 주변 산림지역 등에도 신속하게 광범위한 ..
중국 선양시 대표단, 파주시 방문… 우호도시 간 교류 본격화
파주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선양시 외사판공실 대표단이 파주를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지난 6월 선양시에서 체결된 ‘파주시–선양시 우호도시 협약’ 이후 첫 번째 상호 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양 도시 간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본격화하기 위한 자리다.대표단은 선양시 외사판공실 궈홍옌(郭红岩) 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