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분당서울대병원 임수 교수 주도로 한국·태국 의료진이 공동 수행한 동아시아 후기 3상(3b상) 임상시험 결과, 비당뇨 성인 비만 환자가 44주간 주 1회 2.4㎎ 세마글루티드(위고비)를 투여받고 평균 체중이 16.0% 감소, 허리 둘레도 11.9cm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위약군의 체중 –3.1%, 허리둘레 –3.0cm와 큰 차이를 보이며, 체중 15% 이상 감량한 비율은 투약군 53%, 위약군 4.2%에 불과했다.
이번 연구는 동아시아 임상 현장에서 통용되는 기준인 BMI 25 이상을 대상으로 한 최초의 무작위 대조 임상으로, 한국인 및 동아시아인의 체형 특수성에도 불구하고 위고비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한 매우 의미 있는 결과다. 위장관계 부작용은 투약군 89.1%, 위약군 77.6%로,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약품 시장에서 위고비는 비급여 항목으로 국내 공급가 기준 한 달 복용 비용이 약 37만 원이다. 그러나 실제 환자가 부담하는 금액은 병원 및 약국마다 다르며, 통상 40만 원에서 80만 원 수준에 형성되어 있다. 최근 경쟁 약물인 ‘마운자로’ 출시 전망 이후, 제약사들이 가격 경쟁 차원에서 저용량을 중심으로 인하하며 환자의 접근성은 점차 개선될 전망이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