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동대문구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8월 28일 의료기기업체 무송엘티씨로부터 ‘울트라 3분 패치’ 350개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울트라 3분 패치’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의료용 패치로, 근육통과 관절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기탁된 물품은 어르신들이 자주 이용하는 관내 경로당에 배부되어 건강 증진과 생활 편의에 활용될 예정이다.
기탁식은 동대문구청 5층 구청장 접견실에서 진행됐으며,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해 무송엘티씨 박보성 이사와 황성수 이사가 함께했다. 이번 기탁은 무송엘티씨 이사이자 동대문구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마술사 레오(본명 김진섭)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신 무송엘티씨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기탁받은 패치를 어르신들께 전달해 건강한 일상 유지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술사 레오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동대문구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장기 홍보대사로서 마술공연을 통해 구민들에게 즐거움과 활력을 선사하고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