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두 달간 자립준비청년 실태 확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아동복지시설·가정위탁 보호 종료 5년 이내 청년 가운데 연락두절자 43명을 조기에 발굴해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사회적 고립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우정사업본부와 협력해 복지등기 우편서비스를 활용, 연락이 닿지 않는 대상자에게 안내문을 발송하고 응답 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응답이 없는 경우에는 구·군과 자립지원전담기관이 합동 가정방문을 통해 거주 여부와 위기 상황을 확인한다.
발굴된 위기 청년은 연간 480만 원 한도 내에서 주거·의료·심리상담·교육훈련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필요 시 우울증 선별검사 및 전문기관 연계도 진행된다.
시는 이번 조사를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년 2회 정례화해 자립준비청년의 복지 사각지대를 줄여나갈 계획이다.
박설연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보호 종료 후 사회에 나온 청년들은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며, “지속적인 발굴과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겠다”고 밝혔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