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9일과 30일 양일간, 태화강 제1둔치에서 열린 2025 강변영화제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에는 개막식과 불꽃쇼, 영화 상영(총 4편), 어린이 모래놀이터, 체험부스, 푸드트럭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초대가수 신대양·황민호의 무대와 화려한 불꽃쇼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여름 더 위를 잠시 잊게 하는 낭만적인 시간을 선사했다.
아울러 인기셰프 미카엘 아쉬미노프의 특별한 요리와 지역 수제맥주 화수브루어리가 운영된 푸드트럭존은 많은 시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이틀간 상영된 ‘도라에몽 극장판’, ‘히트맨2’, ‘니코: 오로라원정대의 모험’, ‘시민덕희’는 가족 단위 관람객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기며 태화강을 찾은 시민들에게 한여름의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태화강의 자연 속에서 무더위를 이겨내며 문화와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강변영화제가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은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남구만의 특색 있는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