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퀸’ 김연아가 다시 한 번 피겨 유망주들의 멘토로 나섰다.
2018 평창기념재단은 27일 강원도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에서 김연아가 마스터반(5~8급) 선수들을 대상으로 특별 수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연아는 점프, 스트로킹, 엣지 사용, 스핀 등 피겨 기본기를 직접 지도하며 후배들과 시간을 보냈다.
김연아는 아카데미가 시작된 2021년부터 꾸준히 강사로 참여해왔다. 그동안 약 2800여 명의 선수들이 이 프로그램을 거쳤고, 김유재·김유성·황정율 등은 한국 피겨를 이끌 차세대 간판으로 성장했다.
이날 김연아는 “어린 후배 선수들과 함께해 즐거웠다. 선수 생활을 하다 보면 힘든 시간도 많겠지만, 잘 이겨내며 멋진 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부상 없이 열심히 준비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올림픽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길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플레이윈터 피겨 아카데미는 평창올림픽 유산을 계승하고 피겨스케이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대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김연아를 비롯해 전 국가대표 김예림·김해진, 양태화 국제빙상연맹(ISU) 기술 심판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체계적인 지도를 이어가고 있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