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고흥군이 국제교육 협력을 통해 지역 소멸 위기 극복에 나섰다.
고흥군은 지난 8월 26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캄보디아 바탐방 넷양중고등학교 국제교육 교류단과 함께 ‘해외 유학생 및 가족 유치를 위한 실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폐교 및 통폐합 등으로 축소되고 있는 지역 교육 인프라 문제와 인구 감소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글로벌 유학생 가족 유치를 통해 해외 인력 확보와 글로벌 인재 유입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바탐방 넷양중고는 선진형 교육 시스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고흥군과의 전략적 교육 협력 관계 구축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협의 결과, 양측은 ▲가족 단위 글로벌 유학생 유치 방안 마련 ▲지역 학교와의 교육 교류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 지원 체계 구축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고흥군은 귀농·귀촌 장려, 청년 인구 유입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지역 소멸 위기 극복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유학생 및 가족 유치 전략은 안정적인 노동력 확보와 생활 인구 증가, 학교 폐교 위기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탐방 넷양중고 교류단 대표는 “고흥군과의 협력은 우리 학생들에게 소중한 글로벌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고흥도화고등학교 이천호 교장은 “그동안 넷양중고와의 다양한 국제 교류를 통해 지역 교육 현안에 대응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흥군과 협력해 지역 소멸 위기 극복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인구정책실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는 고흥군과 캄보디아 교육기관이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국제교육 교류 모델을 모색하는 자리였다”며 “향후 전남도교육청, 고흥교육지원청, 지역 학교 및 사회단체와의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해 다양한 후속 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