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천광역시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6일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제2회 인천 대학연합 창업아카데미’ 2단계 ‘창업디딤돌’ 과정 성과보고회와 액셀러레이터(AC) 기부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성과보고회에는 일반부 12팀, 동아리부 12팀 등 총 24개 청년 창업팀이 참가해 그동안 전문 AC 멘토링을 통해 발전시킨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했다. 참가팀들은 전문가 심층 피드백을 통해 사업화 가능성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인천 대표 AC인 킹고스프링(대표 정진동)과 탭엔젤파트너스(대표 박재현)가 청년 창업가 지원을 위해 각각 500만 원씩 총 1천만 원을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기부금은 창업아카데미 사업비로 활용돼 지역 창업지원 선순환 구조 조성에 쓰일 예정이다.
정진동 대표와 박재현 대표는 “인천 청년 창업가들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며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심순옥 인천시 창업벤처과장은 “성과보고회를 통해 청년 창업팀들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역 AC의 자발적 기부는 민·관·학이 함께 만드는 창업 생태계의 모범 사례”라고 평가했다.
한편, 시는 오는 9월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최종 우수팀을 선발하고, 대상팀에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6’ 참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