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무안군 삼향읍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들을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꾸러미’를 전달하며 따뜻한 복지 행정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삼향읍이 추진하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온열질환 예방과 여름철 건강관리 정보를 함께 제공하며 대상자들의 안부를 세심하게 살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향읍은 내부 사례 회의를 통해 지원 대상 15가구를 선정하고, 인견 여름이불, 비타민, 모기약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직접 전달했다.
방문 과정에서는 대상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말벗이 되어주는 등 정서적 지원도 병행했다.
물품을 전달받은 한 대상자는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쳐 힘들었는데 직접 찾아와 말벗이 되어주고 건강까지 챙겨줘서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은영 삼향읍장은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가구들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례관리 사업을 통해 읍민의 삶의 질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