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장흥군청장흥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2일 치매 가족과 보호자들의 심리적 안정 도모를 위해 치유와 회복을 테마로 한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하모니 삶 연주단을 초빙하여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며 진행된 이번 공연은〈18세 순이〉〈풍악을 울려라〉〈노란 셔츠의 사나이〉 등 참여자들의 감성을 고려한 맞춤 선곡으로 공감대를 자극하며 깊은 울림을 선사하였다.
또한 어르신들이 원하는 곡을 신청하고 연주에 맞춰 흥겹게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등 몸과 마음을 함께 어루만지는 시간을 가져 현장은 그 어느 때보다 열정과 활력이 넘쳤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호자들은“간병에 지친 일상에 큰 위로가 되었고, 음악으로 받는 힐링이 이런 거구나 느꼈다.”라고 말하며“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이었다. 다음에 또 와 달라”면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장흥군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백세시대를 사는 지금 건강한 노년은 무엇보다 소중한 가치이다. 치매 환자와 가족들의 건강한 삶 보장을 위해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치유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