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전남 장흥군청장흥군은 지난 14일 한국철도공사와 인구 감소 지역의 철도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철도공사와 장흥군 등 인구 감소 9개 지역 자치단체장과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철도공사 본사(대전)에서 개최되었다.
업무협약에는 철도와 연계한 인구 감소 지역 관광상품 구성 및 운영 지원,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및 마케팅, 철도역과 주요 관광지 간 연계 교통체계 구축 및 관광인프라 확대 등의 내용을 담았다.
김성 장흥군수는 “곧 개통하는 장흥역이 무인역으로 운영되는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나 이번 업무협약으로 군 관광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에서 추후 장흥역 등 전남 인구 감소 지역에 있는 역들이 유인 역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 바란다”라고 요청했다.
장흥군에서는 9월 말 목포-보성을 잇는 장흥역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지역사랑 철도 여행 상품 개발과 적극적인 방문객 지원을 통해 생활 인구 유입을 빈틈없이 제고를 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연령대가 높은 장흥군민들이 장흥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문화관광 해설사 등을 배치하는 등 무인역의 단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