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예수병원=지난 15일 전남 신안군 찾아 의료봉사활동 펼쳐다.
▲ 전주예수병원=지난 15일 전남 신안군 찾아 의료봉사활동 펼쳐다.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지난 15일(금) 국내의료선교부와 국제의료협력단 (PMCI)이 협력해 전라남도 신안군 신의면 복지회관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예수병원 의사 3명, 전주누가외과연합의원 이석재 원장 등 28명이 참여한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신의군 군민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의료봉사팀은 전라남도 서남단 다도해상에 위치한 신의면 복지회관을 방문했다. 이 지역은 유인도 5개와 무인도 30개로 이루어진 도서 지대로, 신의면 상태도와 하태도를 좌우 제방으로 연결하고 있으나 의료 서비스 접근성이 여전히 취약하다.
의료진은 내과, 외과 진료과목에서 110명 군민에게 무료 진료를 제공하고,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관리 상담과 100여 명에게 수액 치료를 진행했다.
또한, 고령의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건강검진과 생활습관 개선 지도를 실시해 지역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송재선 예수병원 소화기내과 과장은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도서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어 이번 의료봉사를 준비했다”며 “섬 지역 주민들과 따뜻한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계기를 만들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