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김길용]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이춘복)이 청소년의 창의력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문화적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한 ‘소리로 그린 동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4월 9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된 창작동화 공모전을 시작으로, 수상작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하는 과정까지 이어졌다.
특히 성우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모집해 청소년성우단을 구성하고, 이들이 직접 동화를 낭독해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했다.
오디오북은 전남음악창작소에서 녹음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에게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청소년들에게는 재능 개발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춘복 원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제가 낭독한 이야기가 실제로 오디오북이 되어 시각장애인 분들께 들려질 수 있다는 사실이 뿌듯했다”며 “목소리를 통해 누군가에게 위로와 기쁨을 전할 수 있다는 경험이 정말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푸른 난대숲과 국내 최대 동백숲, 땅끝 다도해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위치해 있으며, 여성가족부가 격년제로 실시하는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014년부터 현재까지 6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아 도 대표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