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이종화)이 용인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디지털사진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 용인시 기흥노인복지관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월 성공적으로 운영된 시범 사업에 이어, 양 기관이 체결한 어르신 AI·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및 콘텐츠 사업 추진 업무협약 이후 첫 협력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디지털 사진관’은 장수사진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촬영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단정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보정한 사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노년의 아름다움을 기록하며 어르신들의 존엄성과 자존감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취약계층 어르신 30명이 참여했으며, AI 보정을 통해 사진을 받아보며 디지털 기술을 체험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현장에서 인화된 사진을 액자에 담아 전달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은 “살면서 이런 사진은 처음 찍어본다”며 기뻐했고, “사진작가님의 재능기부와 봉사자들의 정성이 담긴 작업 덕분에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종화 관장은 “장수사진은 단순한 기록을 넘어, 어르신 한분 한분의 삶을 존중하고 기억하는 소중한 작업” 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은 용인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와 AI·디지털리터러시 교육, 사진·영상 등 콘텐츠 제작 지원, 홍보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미 정상회담] 이 대통령, "방위비 늘리겠다"… "핵잠 연료 공급 결단해달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 안보협상에서 방위비 증액을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핵추진 잠수함의 연료 공급도 공개 요청했다. 조선업을 중심으로 한 경제협력 확대 및 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첨단과학 분야에서 양국의 동맹 강화를 위한 협정도 체..
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군위군, ‘2026년도 조사료전문단지 조성사업’최종선정
군위군은 28일 ‘2026년도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국비 공모사업에 1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사업’은 고품질 국내산 조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사일리지 제조비, 종자 구입비, 퇴·액비 및 기계·장비 구입비를 지원하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전문단지 지정 이후 5년 이상 조.
의성 단촌면, 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은 지난 10월 25일(토) 오후 2시 30분 단촌역 광장에서‘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산문화센터가 주관하고 △단촌면 △단촌면주민자치회 △단촌초등학교 △한국문화분권연구소 △배롱나무독서회가 후원해 진행됐다. 단촌역은 1940년 개통되어...
강릉 사천진해변(사천뒷불해수욕장) 일출
양문석 의원, "김건희, 창덕궁 인정전 어좌에 구두 신고 앉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의원이 "2023년 2월 김건희 씨가 창덕궁을 방문했을 당시 구두를 신은 채로 인정전 어좌에 앉았다"고 주장했다.양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대상 종합감사에서 "제보를 받은 내용"이라며 "당시 2월이 겨울이어서 김 씨가 슬리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