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이종화)이 5일, 용인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권선희)과 청소년의 인성 함양과 세대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청소년과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세대 공감 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기관 간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에 대한 상호 협력 ▲지역사회 연계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의 주요 협약 사항에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에는 용인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 문화의 집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됐으며 권선희 센터장과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이종화 관장, 김미광 국장이 참석해 양 기관 간 협력의 의미를 되새기고 향후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 이후 첫 번째 협력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홀몸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말벗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을 전달하는 세대 공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배우고, 어르신들은 따뜻한 정서적 지지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권선희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어르신을 만나 뵙고 소통하는 경험이 인성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협력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종화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과 어르신이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세대 통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속보] 김용범 정책실장, 29일 “한미 관세협상 세부내용 합의”
[뉴스21 통신=추현욱 ] 한국과 미국의 관세협상이 29일 타결됐다.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은 이날 경주 APEC 브리핑에서 “대한민국 정부는 10월 29일 미국과의 관세 협상의 세부 내용에 합의했다”고 밝혔다.이날 김 정책실장은 경북 경주 APEC 국제미디어센터에서 양국 세부 합의 내용에 대해 “대미 금융 투자 3500억 달러는 현금 투.
[한미 정상회담] 이 대통령, "방위비 늘리겠다"… "핵잠 연료 공급 결단해달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 안보협상에서 방위비 증액을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핵추진 잠수함의 연료 공급도 공개 요청했다. 조선업을 중심으로 한 경제협력 확대 및 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첨단과학 분야에서 양국의 동맹 강화를 위한 협정도 체..
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군위군, ‘2026년도 조사료전문단지 조성사업’최종선정
군위군은 28일 ‘2026년도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국비 공모사업에 1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사업’은 고품질 국내산 조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사일리지 제조비, 종자 구입비, 퇴·액비 및 기계·장비 구입비를 지원하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전문단지 지정 이후 5년 이상 조.
의성 단촌면, 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은 지난 10월 25일(토) 오후 2시 30분 단촌역 광장에서‘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산문화센터가 주관하고 △단촌면 △단촌면주민자치회 △단촌초등학교 △한국문화분권연구소 △배롱나무독서회가 후원해 진행됐다. 단촌역은 1940년 개통되어...
강릉 사천진해변(사천뒷불해수욕장) 일출
양문석 의원, "김건희, 창덕궁 인정전 어좌에 구두 신고 앉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의원이 "2023년 2월 김건희 씨가 창덕궁을 방문했을 당시 구두를 신은 채로 인정전 어좌에 앉았다"고 주장했다.양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대상 종합감사에서 "제보를 받은 내용"이라며 "당시 2월이 겨울이어서 김 씨가 슬리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