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가자지구를 완전히 점령하기로 결심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현지 매체는 이스라엘 총리실 관계자를 인용해 네타냐후 총리가 이 결심을 최근 이스라엘군 참모총장에게 전했다고 보도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다음 단계와 관련해 가능한 모든 선택지를 고려하고 있다고 말하며 강도 높은 군사 작전을 예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번 작전에는 하마스가 이스라엘 생존 인질들을 억류 중인 지역에 대한 군사 작전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스라엘군은 전쟁 이후, 인질이 붙잡혀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지역에는 생명 위협을 고려해 작전을 자제해 왔다.
또 다른 이스라엘 매체도 총리실 관계자들을 인용해 주사위는 이미 던져졌다는 분위기를 전했다.
이스라엘군 참모총장이 인질들의 생사를 위태롭게 할 수 있다는 이유로 반대 입장을 고수하는 등 각료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이와 관련해 네타냐후 총리는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임해야 할 것이라며 이스라엘군 참모총장을 압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휴전 협상은 하마스가 이스라엘의 병력 철수 범위 확대와 구호품 배급 방식 변경을 역제안하며 교착에 빠졌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