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여수시가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응급처치 장비 관리에 고삐를 죄고 있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의무기관을 대상으로 매월 장비 점검 및 결과 통보를 철저히 이행할 것을 당부하는 한편, 오는 8월 17일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안내표지판 부착 의무도 빠짐없이 준수할 것을 강조했다.
자동심장충격기(AED)는 심정지 환자에게 전기충격을 가해 심장을 다시 뛰게 하는 응급처치 장비로,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일정 시설에 설치가 의무화돼 있다.
법령에 따르면 AED 설치 의무기관은 매월 1회 이상 장비 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관할 시장에게 통보해야 한다.
또한 장비의 위치와 사용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출입구 또는 눈에 잘 띄는 장소에 안내표지판을 부착해야 한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점검 미통보 시 최대 300만 원, 안내표지판 미부착 시 최대 1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특히 안내표지판 관련 과태료 규정은 오는 8월 17일부터 새롭게 적용된다.
여수시는 모든 설치 의무기관이 해당 내용을 숙지하고 법적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적극적인 관리와 안내를 이어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자동심장충격기의 철저한 점검과 관리는 신속한 응급처치를 위한 핵심”이라며 “모든 설치기관이 법적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내와 점검 실태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