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이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가운데, 지역 복구를 위한 각계각층의 지원이 이어지며 공동체 정신이 빛나고 있다.
함평군은 5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군부대, 경찰, 자원봉사단체 등 민·관·군이 협력해 대민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복구 작업에는 함평군 공무원 200여 명을 비롯해 함평경찰서 20명, 함평소방서 40명, 전남경찰청 기동대 115명, 제8332부대 군 장병 37명 등 총 400여 명이 투입됐다.
민간단체의 참여도 활발했다. 함평군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여성자원봉사회, 새마을회, 함평군 및 서광주 로타리클럽, 더불어민주당, 전남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이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기업들도 복구 지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재해복구 특별서비스팀을 파견했고, LG전자 역시 수해 지원에 동참했다.
관내 건설업체인 금도건설은 덤프트럭과 굴삭기 등 중장비를 지원하며 복구 작업을 도왔다.
참여자들은 오전 7시부터 각 지정된 피해 지역에 투입돼 토사 제거, 쓰레기 정리, 침수 주택 복구, 방역 등 다양한 복구 활동을 펼쳤다.
전남경찰청 기동대는 대우동물병원과 호남건재 등 읍내 상가 일대에서 장시간 복구 작업을 이어갔고, 함평경찰서는 중앙길 일대 주택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제8332부대는 장갑, 생수, 수건 등 물품을 지원하며 천지전통시장 일대 상가와 민가에서 가재 정리를 도왔다.
더불어민주당은 30명씩 2개 조로 나뉘어 피해 주민을 위로하며 복구 활동에 참여했다.
함평군 자원봉사자회, 적십자봉사회, 새마을회, 의용소방대, 로타리클럽 등 민간단체들도 함평읍 전역에서 현장 복구와 생활환경 개선에 적극 나섰다.
함평군은 복구 작업에 참여한 봉사자들에게 간식과 음료, 취식 장소 등을 제공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폭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신속한 복구와 예방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횡성 운무산
운무산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에 위치한 산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친숙한 자연 휴식 공간이다.산 이름은 안개(운무)가 자주 끼는 지형적 특징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완만한 능선과 숲길이 어우러져 사계절 산행과 가벼운 등산에 적합하다.정상과 능선에서는 횡성 일대의 산과 들을 조망할 수 있어 경관 감상이 뛰어나다.운무산..
“돌아가신 부모님 예금 찾기, 은행마다 발품 팔아야 할까요?”
현재 '안심 상속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피상속인(사망자)의 금융자산을 한 번에 '조회'할 수는 있지만, 이를 '인출'하려면 상속인들이 서류를 갖춰서 모든 금융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야 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러한 ‘행정적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상속인 간의 전자적 합의를 통해 대표상속인 명의의 가상계좌..
상곡장학회 출범... "교육으로 자립을, 장학으로 미래를 열다"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장애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상곡장학회 출범식 및 제1회 장학금 수여식'**이 2025년 12월 18일(목) 오전 11시, H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협회 관계자와 장학생, 학부모, 내빈 등 다수가 참석해 상곡장학회의 뜻.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2024년 8월부터 매주 25만원 상당의 소고기 국거리를 정기기부하고 있는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원거리 지역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20세대를 찾아가 함흥면옥 명촌점에서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 어려운 이웃 60세대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