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강리정미소, 창평면 취약계층 위해 쌀 100포 기탁
창평면은 지난 12일 오강리정미소(대표 김상오)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쌀 10kg 100포(약 33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는 나눔 활동으로, 전달된 쌀은 홀로 사는 어르신과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김상오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오는 9월에 열리는 2025 세계양궁선수권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회 기간 매주 토요일마다 무등시장 군분로 일대에서 ‘K-야시장’ 운영에 나선다.
특히 이번 대회가 지구촌 사람들의 축제와 화합의 장이 되도록 세계 각국의 선수단 등 방문객을 대상으로 광주를 대표하는 7가지 음식 및 지역 먹거리를 비롯해 K-POP 댄스와 전통문화 체험 기회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1일 남구에 따르면 2025 세계양궁선수권 및 장애인 양궁선수권 대회가 오는 9월 5일부터 28일까지 열릴 예정인 가운데 군분로 글로벌 토요 야시장은 매주 토요일인 9월 6일부터 13일, 20일, 27일까지 총 4일간 열린다.
토요 야시장의 주제는 ‘광주의 밤, 활짝 열리다’로, 무등시장 입구에서부터 월산동 신우신협 본점까지 1.1㎞ 구간에서 불을 밝힌다.
야시장이 열리는 동안 군분로 일원에서는 각종 공연 무대와 향토음식 및 글로벌 푸드존, 전통 놀이 및 체험‧기념품 판매존, 특별행사존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먼저 공연‧무대존에서는 K-POP 댄스와 광주‧전남 여성 댄스팀인 KJN 파워댄스를 비롯해 국악과 사물놀이 등 한국 전통문화 공연, 사직동 통기타 거리 가수 공연, 버스킹 등이 펼쳐진다.
향토음식 및 글로벌 푸드존에는 군분로와 무등시장 상인이 참여하는 로컬 먹거리 점포 50곳과 세계 각국의 음식을 판매하는 글로벌 먹거리 점포 6곳을 선보이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점포도 운영한다.
또 전통놀이 및 체험‧기념품 판매존에서는 광주콩센터와 빛고을 공예창착존, 펭귄마을 공예거리 입주공방 작가, 남구가족센터, 이마트 봉선점, 사회적기업 등이 대거 참여해 떡 메치기와 도자기, 금속, 종이,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등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별행사존은 광주 관광을 위한 다채로운 특별 무대로 채워진다.
무등산 보리밥과 주먹밥, 상추 튀김 등 광주 대표 7가지 먹거리 시식 코너를 운영하며, 광주를 상징하는 관광기념품도 판매한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국기인 태권도 시범단 공연과 양궁 테마 체험, 깜짝선물 증정을 위한 룰렛 이벤트, 고추마켓(벼룩시장) 등이 열린다.
남구 관계자는 “지난해 군분로 토요 야시장을 처음으로 열었는데, 광주 시민들께서 엄청난 관심을 보내주셔서 큰 성공을 거뒀다”면서 “그 성원에 힘입어 올해 더 큰 무대를 준비할 수 있었고, 광주의 이름을 세계 곳곳에 알리는 K-야시장이 되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5년 문화예술 지원사업 성과 전시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에서 진행된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전시《56개의 결실 : 나눔으로 잇다, 풍요로 확장하다》를 12월 16일(화)부터 빈집 예술공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조명하고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재...
다가구·오피스텔도 층간소음 방지정책 지원 받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청전경울산시가 추진하는 층간소음 방지 대책의 대상을 기존 공동주택에서 다가구주택과 오피스텔 등 공동주거시설로까지 넓히는 조례안이 발의됐다. 권태호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은 층간소음 대응체계를 전면적으로 보완하는 내용의 ‘울산광역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대문구,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나눔 릴레이 활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구 전역에서 나눔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구청 1층 로비에 설치한 ‘사랑의 온도탑’을 통해 내년 2월 14일까지 3개월간 성금 14억7000만 원을 목표로 겨울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삼육보건대학교와 아드라코리아, .
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 족욕장 겨울철 상시 체험 공간으로 개편
서울 동대문구는 서울한방진흥센터가 겨울철에도 약초 족욕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을 손보고, 족욕장을 사계절 체험 공간으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센터는 관람객 수요 증가에 따라 내부 유리문 설치와 열선·난방 공사를 진행해 외부 기온과 관계없이 체험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이번 시설 보강으로 족욕장은 계절에 구애받..
마포구, ‘댕댕이 크리스마스 페스타’ 개최… 반려견과 함께 연말 추억
서울 마포구는 연말을 맞아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 난지한강공원 마포반려동물캠핑장에서 ‘댕댕이 크리스마스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반려견 산타복과 크리스마스 의상 체험, 트리 장식 포토존, 가족 참여형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참가자들은 캠핑장 곳곳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SNS 후.
서울 은평구, ‘2026 삼각산금암미술관 은평 공예 공모전’ 개최
서울 은평구는 국내외 우수 및 신진 공예가를 대상으로 ‘2026 삼각산금암미술관 은평 공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K-전통미의 재발견’과 ‘자연과 공존하는 한(韓) 공예’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통미와 현대적 해석, 친환경·생태 공예 작품을 모집한다.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
포천시, 시민 건강 위해 ‘동계맞춤형 육상트랙’ 개장
포천시는 13일 포천종합운동장 육상트랙에 설치한 ‘동계맞춤형 육상트랙’ 개장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한파로 야외 운동이 제한되는 문제를 해소하고 시민과 육상인의 체력 관리와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트랙 전 구간에 비닐 터널을 설치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총 400m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