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실버인력뱅크(센터장 김창규)는 지난 28일 덕양구에서 진행 중인 시니어우리마을가꾸기 참여 어르신들과 함께 중간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평가회는 화정동 소재 청수누룽지삼계탕에서 삼계탕을 함께 나누며 진행됐으며, 무더운 여름 속에서도 지역 환경 정화에 힘써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하반기 활동을 더 내실 있게 이어가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시니어우리마을가꾸기’는 어르신들이 덕양구 내 공원과 거리에서 쓰레기를 줍고 환경을 정화하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동시에 건강한 노후를 도모하는 고양실버인력뱅크의 노인일자리사업 중 하나다.
중간평가회에서는 어르신들의 소중한 의견도 수렴했다. 활동 중 느낀 보람과 변화에 대해 “몸이 점점 건강해지는 것을 느낀다”며 긍정적인 피드백을 전했다. 건의사항으로는 활동비 인상과 모자와 생수 등 필요물품 지원을 요청했다.
식사 자리에서 어르신들은 “삼계탕을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고, 센터 관계자들은 “어르신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하반기에도 안전하고 의미 있는 활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고양실버인력뱅크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참여 기회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공항고속도로서 졸음운전 연쇄 추돌 사고로 2명 심정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오늘 새벽 5시쯤 인천공항고속도로 공항방향 운서역 인근에서 SUV 2대와 택시 2대가 연달아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이 사고로 20대 남성 택시 승객과 SUV 조수석에 타고 있던 70대 남성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다.경찰은 20대 남성이 타고 있던 택시의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하다가 70대 남성이 타고 있던 SUV를 들이받..
롯데백화점 대표, ‘노조 조끼 손님 제지’ 논란에 공식 사과
[뉴스21 통신=추현욱 ]노동조합 조끼를 입고 식사를 하려던 시민에게 조끼를 벗으라고 요구한 롯데백화점이 사건 발생 사흘 만에 대표이사 명의로 공식으로 사과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13일 롯데백화점 누리집 맨 위의 ‘공지사항’을 보면, 정현석 롯데백화점 대표 명의의 사과문이 올라와 있다. 롯데백화점은 사과문을 통해 &ldqu...
우크라 전쟁이 불씨 지핀 ‘유럽 징병제’ 논의…각국 징병제 부활 논란
[뉴스21 통신=추현욱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안보 위기가 커진 유럽 각국에선 징병제 부활 등 군복무제 개편 움직임이 활발하다. 특히 최근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미국 우선주의’ 외교로 “미국이 유럽을 돕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 것도 한몫하고 있다. 이른바 ‘유럽 자강론’이 확산되면서 국.
미국 아이비리그 브라운대서 총격…최소 2명 사망, 8명 중상 추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미국 동부 로드아일랜드주에 있는 브라운대 캠퍼스 내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여러 명이 총에 맞았다고 AP통신과 미국 언론이 전했다.사망자나 부상자가 몇 명인지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나, 최소 2명이 숨지고 8명이 중상을 입은 것으로 추정된다.외신 보도에 따르면 지역 경찰은 13일(현지시각) 오후 엑스 계정..
180석 비행기에 전체 승객 단 3명… '눕코노미'
[뉴스21 통신=추현욱 ] 대한항공이 인천-괌 노선 등을 축소하도록 해달라고 당국에 심사를 요청했다.지난 13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인천-괌 노선과 부산-괌 노선에 시정명령을 변경해달라고 최근 공정위에 신청했다.공정위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승인하면서 연도별·노선별 좌석 수를 코로나19 팬데...
조국 대표, "딸 조민 '무혐의' 기사는 왜 없나…언론, 최소한의 기계적 중립 지켜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딸 조민씨의 화장품 회사 관련 위법 의혹 등이 불송치 및 무혐의로 결론 났지만 언론 보도가 없다고 비판했다. 의혹이 불거졌을 때는 기사가 쏟아졌지만 처분에 대해선 보도가 없었다는 지적이다.조 대표는 지난 12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자식 일이지만 하나 쓴다. 정체불명자가 내 딸이 창립하고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