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남 화순군이 청년 성장프로젝트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8월 11일부터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청년 거점 공간 ‘청춘오름’에서 진행되며, 디지털 시대에 맞춘 실전형 커리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다.
‘청년 성장프로젝트’는 만 15세부터 49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취·창업 및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 탐방, 부모 교육, 맞춤형 상담, 청년정책 안내 및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사회 진입을 돕고 있다.
이번 실무 교육에서는 스마트 스토어 플랫폼의 기본 구조 이해부터 계정 설정, 상품 등록 실습까지 온라인 판매의 전반적인 흐름을 익힐 수 있다.
또한 검색 노출을 높이는 키워드 전략과 마케팅 기초 교육도 함께 진행돼, 실질적인 온라인 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화순군에 거주하는 만 15세~4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8월 6일 정오까지 QR코드 또는 고용24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이 청년들에게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대 흐름을 반영한 실전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