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남 신안군의 외딴 섬마을 대둔도에서 발생한 화재가 해양경찰과 유관기관, 주민들의 신속한 협력으로 완전히 진화됐다.
목포해양경찰서는 1일 오전 10시 5분경, 신안군 흑산면 대둔도의 폐기물 수집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대둔도는 흑산도에서 북동쪽으로 약 4km 떨어진 외딴 섬으로, 별도의 소방관서가 없는 지역이다.
이에 해경은 흑산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투입해 소방, 경찰, 면사무소 직원 등 진화 인력의 신속한 이동을 지원했다.
동시에 인근 해상을 경비 중이던 3천 톤급 경비함을 급파해 직접 소화작업에 나섰다.
해경을 비롯한 유관기관과 마을 주민 30여 명이 함께한 진화작업은 폭염 속에서도 이어졌으며, 불은 오후 1시 34분경 완전히 진화됐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화재 원인 등 자세한 사항은 소방당국이 조사 중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관할을 떠나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경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신안군 흑산면 일대는 낮 기온이 33도까지 오르며 폭염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진화에 참여한 인력들은 무더위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화재 대응에 최선을 다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