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고물가로 위축된 지역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8월 한 달간 도내 착한가격업소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강원더몰 할인권’을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 × 강원더몰’ 콜라보 이벤트를 추진한다.
□ 이번 행사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효과를 높이고,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상권 소비를 장려하는 캠페인이다.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체감형 혜택 제공이 특징이다.
□ 이벤트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참여자는 행사 기간 중 착한가격업소에서 식사 후 발급받은 결제 영수증을 첨부해 강원물가정보망 홈페이지 착한가격업소 이벤트 게시판 또는 네이버폼(QR코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신청자에게는 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강원더몰(www.gwdmall.kr)’에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쿠폰(최대 2만 원 한도)이 제공된다.
□ 할인쿠폰은 강원더몰 회원가입 후 9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자동 소멸된다.
□ 정호철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정책과장은 “물가 부담 속에서도 품질 좋은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의 가치를 확산하고, 이용 고객의 소비를 지역경제로 연결해 활력을 불어넣겠다”면서,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편, 착한가격업소는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가격·청결·친절’의 세 요소를 고루 갖춘 업체로, 물가 안정과 지역경제 선순환의 핵심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 강원특별자치도는 앞으로도 물가 안정 시책과 지역 유통망 연계 프로모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