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 신천지자원봉사단 정읍지부가 금동 마을에서 이미용 봉사를 하고 있다.신천지자원봉사단 정읍지부(지부장 이용우, 이하 정읍지부)가 지난 29일 정읍시 소성면 금동마을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 봉사와 폭염 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정읍시 소성면 금동마을은 지난 3월 산불로 주택과 시설 피해를 입은 바 있는 지역으로 여전히 불편한 일상 속에서 지내는 주민들이 많다. 정읍지부는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마을을 직접 찾아가 생활 편의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봉사를 준비했다.
▲ 신천지자원봉사단 정읍지부가 금동 마을에서 이미용 봉사를 하고 있다.
이날 봉사에는 정읍지부 소속 봉사자 10명이 참여해 20여 가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커트 미용 봉사를 진행했다. 머리 손질과 함께 주민들과 담소를 나누며 정서적인 위로와 휴식의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봉사자들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을 설명하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며 우산과 양산 등 여름나기 물품도 전달했다.
▲ 신천지자원봉사단 정읍지부가 금동 마을에서 폭염 대비 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봉사에 참여한 정미연(52·여·정읍시 시기동) 씨는 “머리를 손질한 뒤 주민들이 거울을 보고 웃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며 “저의 작은 재능 나눔이 큰 피해를 당한 주민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을의 장복순(86·가명) 할머니는 “버스 기다리는 시간도 길고 더워서 이동이 힘들었는데, 마을로 찾아와 돌봐줘서 고맙다”며 “깔끔해진 머리를 거울로 보니 시원하고 기분이 좋다”고 전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정읍지부는 “앞으로도 피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집수리 지원·명절 음식 전달·정서 케어 등 더 실질적이고 맞춤형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읍지부는 이번 봉사 외에도 벽화 그리기, 지역 환경정화, 핑크 보자기 캠페인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실천하고 있다.
[한미 정상회담] 이 대통령, "방위비 늘리겠다"… "핵잠 연료 공급 결단해달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 안보협상에서 방위비 증액을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핵추진 잠수함의 연료 공급도 공개 요청했다. 조선업을 중심으로 한 경제협력 확대 및 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첨단과학 분야에서 양국의 동맹 강화를 위한 협정도 체..
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군위군, ‘2026년도 조사료전문단지 조성사업’최종선정
군위군은 28일 ‘2026년도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국비 공모사업에 1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사업’은 고품질 국내산 조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사일리지 제조비, 종자 구입비, 퇴·액비 및 기계·장비 구입비를 지원하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전문단지 지정 이후 5년 이상 조.
의성 단촌면, 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은 지난 10월 25일(토) 오후 2시 30분 단촌역 광장에서‘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산문화센터가 주관하고 △단촌면 △단촌면주민자치회 △단촌초등학교 △한국문화분권연구소 △배롱나무독서회가 후원해 진행됐다. 단촌역은 1940년 개통되어...
강릉 사천진해변(사천뒷불해수욕장) 일출
양문석 의원, "김건희, 창덕궁 인정전 어좌에 구두 신고 앉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의원이 "2023년 2월 김건희 씨가 창덕궁을 방문했을 당시 구두를 신은 채로 인정전 어좌에 앉았다"고 주장했다.양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대상 종합감사에서 "제보를 받은 내용"이라며 "당시 2월이 겨울이어서 김 씨가 슬리퍼로 ...
엔비디아 젠슨 황 "韓에서 매우 기쁜 발표 있을 것" 예고
[뉴스21 통신=추현욱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을 방문한다고 알려진 미국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기업들과 협업을 예고했다.젠슨 황은 2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그래픽처리장치 기술 컨퍼런스(GTC)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한국 기업들과 어떤 협력을 기대하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