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해양경찰서가 전남 신안군 당사도 인근 해상에서 침수 중인 어선을 긴급 구조하며 인명 피해와 해양오염을 막았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25일 오전 7시경 연안자망 어선 A호(9.77톤, 인천 선적, 승선원 2명)가 침수됐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경비함정과 연안구조정을 포함한 가용세력을 현장에 급파했다.
해경은 승선원 전원에게 구명조끼 착용을 지시하고, 해양재난구조대를 투입하는 등 구조 활동에 총력을 기울였다.
현장에 도착한 해경은 임의 좌주한 A호의 파공 부위를 막고 펌프 3대를 동원해 신속한 배수작업을 실시했다. 선장에 대한 음주측정 결과 음주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인근 해역의 해양오염도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A호는 이날 오전 5시 58분경 신안군 지도 송도항에서 출항해 항해 중 침수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수작업을 마친 A호는 수리를 위해 목포시 북항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목포해경은 기관실 선미관(스크류 작동 중 해수 유입을 막는 밀봉 장치)의 누수로 침수가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신속한 대응으로 인명 피해와 해양오염을 막을 수 있었다”며 “정확한 원인을 규명해 유사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