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이 우량암소 사육 농가들과 함께 한우산업의 위기 극복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해법 찾기에 나섰다.
함평군은 지난 23일 ‘한우산업 위기, 개량만이 살 길’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열고, 우량암소 육성 선도 농가 모임 회원들과 한우산업의 현안과 미래 전략을 논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해 노만철 함평축협 전무, 양문오 한우협회 지회장 등 관계자 49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한우 사육에 따른 생산비 절감 방안과 개량 과정에서의 농가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자유로운 토론을 이어갔다.
군은 간담회를 통해 ▲축산농가의 수익 향상 방안 ▲지속 가능한 한우 암소 기반 구축 ▲군·축협·한우협회·선도 농가 간 협력 강화 등 명품 한우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과제를 폭넓게 수렴했다.
한편, 함평군의 우량암소 사육 현황은 올해 6월 말 기준 46개 농가에서 149두로 집계됐다.
이는 2023년 말 기준 28개 농가, 93두에 비해 6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 같은 성과는 함평군이 2024년을 ‘한우 개량 원년’으로 선포하고, 우량암소 유전체 분석 지원, 보유 장려금 지급, 고능력 암송아지 구입비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 결과다.
선도 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지도 큰 역할을 했다.
이상익 군수는 “앞으로도 우량암소 확대와 한우 개량을 통해 우수 혈통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농가에서도 우량 혈통 한우 육성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고양시, 신천지 건물 용도변경 직권취소 정당…대법원서 확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는 신천지가 풍동 종교시설 용도변경 직권취소에 불복해 제기한 행정소송이 대법원에서도 최종 승소했다고 12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대법원은 최근 선고에서 신천지 측이 고양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용도변경허가취소처분 취소소송’ 상고를 심리불속행으로 기각했다.이로써 고양시는 1심과 2...
6조원 론스타 소송, 13년만에 0원으로 만들었다…'태평양'이 이끈 드라마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달 18일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취소위원회가 한국 정부의 손을 들어줬다. 2012년 시작된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 투자자-국가 분쟁(ISDS) 사건에서 한국 정부가 물어야 한다던 수조원대 배상 책임이 사라지는 순간이었다. 취소위원회는 오히려 론스타가 한국 측 소송비용 73억원까지 부담하라고 명령했다.앞서 ..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