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 초산동= 경로당 어르신들께 ‘한여름의 쉼표’ 전달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서 정읍시 초산동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아이스커피와 수박을 전달하며 작지만 시원한 배려를 실천했다.
초산동은 지난 21일, 19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여름 간식을 전하고 무더위 속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했다.
특히 무더위 쉼터로 운영되고 있는 경로당에서 잠시나마 웃음꽃이 피어날 수 있도록 정성 어린 인사와 함께 간식을 전달했다.
초산동은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직접 찾아가 안부를 전하고, 일상의 활기를 불어넣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날 현장을 찾은 한 어르신은 “매일 에어컨만 틀어놓고 있다 보니 몸이 무거웠는데, 오늘은 시원한 커피랑 수박을 나눠 먹으며 사람 사는 재미를 느꼈다”고 전했다.
박순배 동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서 무척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며 오히려 우리가 더 힘을 얻는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폭염 대응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초산동은 앞으로도 여름철 재난 대응뿐만 아니라, 정서적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생활 중심의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지능형 과학실 온(ON)’ 디지털 과학교육 혁신 가속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9일 북구 호계고등학교 지능형 과학실에서 ‘지능형 과학실 온(ON)’을 활용한 디지털 탐구 중심 과학 수업을 공개했다. ‘지능형 과학실 온’은 학생 중심의 탐구 활동을 지원하는 온라인 매개체(플랫폼)로, 감지기(센서)와 ...
제22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김상태 북구의장,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애로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 - 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간담회를 갖고 청소년 정신건강 및 위기 지원 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김 의장은 29일 북구 신천동 소재 센터를 방문해 신수정 센터장 및 청소년상담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센터 관련 사업 현황 및 센터 운영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
파주시,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 실시 완료
파주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5조에 따라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황사 재난 위기대응 실무매뉴얼’에 따라 황사 경보 발생 시 대응 역량과 협조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훈련에는 기후부, 17개 시도, 12개 중앙부처, 기상과학원 및 환경과학원 등.
파주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는 ㈔딜로이트한마음나눔, 행복나래㈜,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외국인 노동자 자녀 지원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최병갑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딜로이트한마음나눔 유병문 상임이사, 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
파주시, ‘2025년 무장애 관광 민간시설 개선 사업’ 참여자 모집
파주시는 관광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 무장애 관광 민간시설 개선공사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관광 취약계층과 그 동반가족이 관광 활동 시 식음·쇼핑·숙박시설 등 민간시설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