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억 투자해 연 4억5천만 원 절감…안전·예산 두 마리 토끼 잡아
밤에 집으로 돌아오는 길, 골목과 도로를 비추는 가로등의 빛이 한층 밝아졌다는 것을 느낀 시민들이 적지 않다. 그 변화의 배경에는 군산시가 추진해온 ‘가로등 에너지절감 LED 교체 사업’이 있다. 눈에 띄는 성과는 단순히 조명의 변화에 그치지 않는다. 시민 안전은 높이고, 시의 전기요금 부담은 크게 낮췄다. 군산시는 노후 가로...
▲ 사진=속초시속초시가 여름철 전지훈련 중심지로 부상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속초시는 7~8월 하계 전지훈련 기간 중 축구·야구 종목 전국 15개 팀, 700여 명을 유치했다.
이 중 야구 종목은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2025년 속초시 야구소프트볼협회 초청 전국 우수 고등·대학 하계리그’가 열리고 있다. 장소는 설악야구장(중도문)과 설악고등학교 야구장이며, 전국 9개 팀 300여 명이 참가한다. 대회는 속초시 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리그는 선수들에게 실전과 같은 훈련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기력 향상과 팀 간 교류 확대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속초는 사계절 이용 가능한 스포츠 인프라와 내륙 대비 연중 온화한 기후를 갖춘 도시로, 다양한 종목의 유망 선수들이 전지훈련지로 선호하고 있다. 특히 훈련지로서의 여건 외에도 숙박시설, 지역 특화 먹거리, 온천, 워터파크 등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훈련 후 재충전에 적합한 환경으로 선수단의 만족도가 높다.
올해 상반기 속초시는 4개 종목 50개 팀, 1,400여 명의 전지훈련팀을 유치했으며, ‘2025 속초 설악배 전국 초중 동계 축구리그’(전국 24개 팀, 2,000여 명)와 ‘2025년 동계 속초시 전국 우수중학교 초청 윈터리그’(야구 14개 팀, 300여 명)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동계 시즌에도 전지훈련 유치를 이어갔다. 이는 관광 비수기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하계 전지훈련 기간 속초를 찾는 선수단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체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스포츠와 관광을 연계한 지역 발전 모델을 적극 강화해 ‘다시 찾고 싶은 전지훈련지 속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서구, ‘2026년 겨울방학 청소년 체육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돕기 위해 ‘2026년 겨울방학 청소년 체육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동안 초·중·고등학생들이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을 체험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 종목은 ▲K-...
㈜신세계사이먼 제주점, 서귀포시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기탁
㈜신세계사이먼(대표 김영섭)은 지난 17일 서귀포시청에서 기탁식을 열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1천만 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였다. ㈜신세계사이먼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에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한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은 서귀포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사용될 예.
서귀포 붉은오름자연휴양림, 하반기 노후시설물 보완 완료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는 2025년 붉은오름자연휴양림 하반기 노후시설물 보완사업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11월 13일부터 12월 7일까지 약 1개월간 진행됐으며, 총사업비 48백만 원이 투입됐다.주요 사업으로는 모험숲 트리클라이밍과 짚라인 로프 전면 교체, 붉은오름~사려니 상수관로 매설, 상잣성 숲길 데크 논슬립 시공, 전...
김완근 제주시장, 미용업계와 ‘공감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 개최
김완근 제주시장은 12월 16일 소통협력센터에서 대한미용사회 제주지회와 ‘공감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진행했다.이번 간담회는 미용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참석자들은 위생교육 강화, 홍보 방안, 지역사회 봉사활동 추진 등 다양한 현안을 논의했다.대한미용사회 제주지.
김완근 제주시장, 노인복지회관 경로식당 찾아 배식 봉사
김완근 제주시장은 17일 노인복지회관 경로식당을 찾아 무료 급식 현장을 점검하고 직접 배식 봉사에 참여했다.경로식당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며, 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를 비롯한 4개 단체가 오랜 기간 운영해왔다.이번 봉사에는 30년 이상 활동을 이어온 불교사회봉사회가 함께해 의미를 더했으나, 오는 12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