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역 묻지마 살인사건의 피해자를 추모하는 열기가 강남역 10번출구를 중심으로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한 누리꾼의 글이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오전 12시 경 디시인사이드 대출갤러리에는 "강남역 포스트잇 떼고 외환 부수는 사람에겐 1천만원 계좌로 쏜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의 글쓴이는 천 만원이 들어있는 자신의 계좌 내역을 인증하며 "진지하게 생각있는 사람만 댓글을 달라"고 주문했다.
글쓴이의 의중과 진의는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 글을 본 많은 누리꾼들은 "장난이다" "진심이다"를 두고 시끌벅적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앞서 디시인사이드 대출 갤러리는 본 목적은 대출 정보와 상환에 관한 노하우를 누리꾼끼리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커뮤니티지만, 얼마 전 "변기에 머리를 감으면 천원 준다"는 등의 과격한 행위들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는 곳이다.
한편 서울 강남역 인근 주점 화장실에서 묻지마 살인을 당한 20대 여성을 추모하는 발길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경찰은 프로파일러를 동원해 피의자의 범행 동기를 분석하고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