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학교폭력 사안조사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4단계에 걸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연수를 운영하고 있음을 밝혔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는 2월부터 9월까지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19명을 대상으로, 조사 과정의 중립성과 보고서의 표준화를 위한 연수를 4단계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연수 과정은 ▲강의를 통한 조사관 역할 이해(1단계), ▲분임별 모의사례 시뮬레이션 실습(2단계), ▲개별 보고서에 대한 맞춤형 피드백(3단계) 3단계 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4단계 연수 과정은 실제 사안조사와 유사한 상황을 재현하여 조사관의 실질적인 조사 역량을 심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러한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강서양천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조사 절차를 공정하게 이행하고, 표준화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게 되었다.
실제 학교 현장에서는 “조사관의 접근이 유연하고 학생에 대한 배려가 느껴졌다.”, “보고서가 일관된 양식으로 정리되어 판단에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으며, 학교폭력심의위원회 간사 또한 “조사보고서가 명확하게 작성되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밝혔다.
연수 만족도 조사 결과, 연수 만족도는 99%, 강사 만족도는 100%에 달했으며, 참가자 전원이 “실제 사안조사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유익한 연수였다.”는 의견을 남겼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담당자는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전담조사관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사안의 공정한 조사와 교육적 해결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전담조사관 4단계 연수를 정례화하여, 동일 사안에 대한 교차분석과 상호 피드백을 통해 조사과정의 일관성을 확보하고, 보고서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연수 체계의 정교화와 지속 운영을 통해 학생 인권을 보호하고, 회복적 교육문화를 실현하는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