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나무위키더불어민주당은 계속되는 폭우로 전국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며, 정부와 지자체에 재난 대응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민주당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오늘(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전 부처와 지자체는 비상 대응 태세를 유지하면서 재난 대응과 수습에 만전을 기해달라”면서 “침수 위험 지역 주민들도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말했다.
김 직무대행은 “민주당은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피해 지역에 대한 신속한 복구와 국민의 일상 회복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김병주 최고위원은 “옹벽이 무너지고 침수가 발생하면서 안타까운 인명 피해 소식이 전해졌는데,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빈다”면서 “국민의 안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 지자체와 소방 당국은 한 치의 소홀함 없이 국민 안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오늘 오전 6시 기준으로 전국적인 폭우에 현재까지 사망 4명, 실종 1명, 일시 대피 5천여 명이 발생했으며, 도로와 농경지 침수 피해도 불어나고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