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국유사 웅산서각 동호회는 지난 16일 ‘새김의 노래, 나무에 피다’을 개막했다. 군위군 제공삼국유사 웅산서각 동호회(회장 임병태)가 주관한 제22회 대한민국서각대전 입상작 및 회원 작품전 ‘새김의 노래, 나무에 피다’가 지난 16일 군위생활문화센터 1층 갤러리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동호회 회원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삼국유사 웅산서각 동호회는 지난 4월 (사)한국서각협회가 주최한 제22회 대한민국서각대전에 참가해 임병태 회장이 우수상, 곽정수·박진화 회원이 특선을 수상하는 등 13명 전원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16년 12월 창립된 웅산서각 동호회는 삼국유사 목판 판각사업과 함께 서각에 대한 지역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군위생활문화센터를 거점으로 꾸준한 창작 활동을 펼쳐왔다. 지도강사 웅산 김승환 선생의 지도 아래 실력을 갈고닦은 회원들은 지난해 제19회 인천서각대전에 이어 올해도 전국 대회에서 전원 입상이라는 성과를 거두며 군위와 동호회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또한 중앙고속도로 군위휴게소 상설 회원전을 비롯해 지역문화활력촉진사업,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한 지역 연계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며 지역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김진열 군수는 “회원들의 뛰어난 작품을 통해 군위의 문화적 깊이를 느낄 수 있다”며 “서각이라는 전통예술을 통해 군위의 역사와 정체성을 널리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임병태 회장은 “작품 속에는 한 편의 시, 하나의 길, 한 사람의 삶이 담겨 있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창작과 전시로 군위 서각의 아름다움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는 9월 3일까지 군위생활문화센터 1층 갤러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