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8일 서울 강남역 ‘묻지마 살인’ 사건 현장을 찾아 피해자를 추모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강남역 10번 출구 벽면은 포스트잇으로 가득했습니다”라며 자신의 방문 사실을 알렸다.
그는 이어 한 시민이 현장에 남긴 추모 메시지인 ‘다음 생엔 부디 같이 남자로 태어나요’라는 말을 인용하며 “슬프고 미안합니다”고 말을 맺었다.
강남역 부근의 시민들은 이날 오전 5ㆍ18 민주화 운동 기념식에 참석했던 문 대표가 사전 예고 없이 추모 현장을 방문하자 놀란 모습이었다. 이들은 트위터에 “현재 강남역에 문재인 전 대표가 주위에 보좌관 없이 혼자 계시다”는 목격담부터 직접 찍은 사진들을 올리기도 했다.
문 전 대표 측은 본보와의 통화에서 “문 전 대표가 상경해 개인 일정을 하나 소화한 뒤 관련 뉴스를 보고 갑자기 현장을 찾았다”며 “보좌진에게도 어디로 갈지 말을 하지 않아 뒤늦게 추모현장 방문 사실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서울 홍은동 자택에서 하룻밤을 보낸 뒤 19일 19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에 참석한다. 이후 그는 경남 양산 자택으로 내려가 당분간 조용한 행보를 이어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5년 종갓집 체육대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촬영 - 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천체육관 보조구장에서 중구 12개 동이 함께하는 **‘2025년 종갓집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구민의 화합과 건강 증진, 그리고 공동체 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각 동별 선수단.
정읍시, 농생명산업지구 조성사업 최종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농림축산식품부 ‘농생명산업지구 조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며 ‘약용치유 융복합산업지구’ 조성에 시동을 걸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지난 28일, 무성서원 유교수련원·칠보취수장 등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사업 추진 여건을 점검하고 정읍형 치유산업 생태계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생태복원 중인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홍유준)는 29일(수) 제8대 울산시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감사 준비를 위해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먼저, 위원들은 개원 24년차에 접어든 울산광역...
지능형 과학실 온(ON)’ 디지털 과학교육 혁신 가속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9일 북구 호계고등학교 지능형 과학실에서 ‘지능형 과학실 온(ON)’을 활용한 디지털 탐구 중심 과학 수업을 공개했다. ‘지능형 과학실 온’은 학생 중심의 탐구 활동을 지원하는 온라인 매개체(플랫폼)로, 감지기(센서)와 ...
제22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김상태 북구의장,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애로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 - 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간담회를 갖고 청소년 정신건강 및 위기 지원 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김 의장은 29일 북구 신천동 소재 센터를 방문해 신수정 센터장 및 청소년상담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센터 관련 사업 현황 및 센터 운영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