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국기의 날"이다. 이날 군인과 법 집행관은 전통적으로 군사 퍼레이드를 통해 국기에 경의를 표했다.
국방부 장관 D. 바틀루트는 명예의 자리에 국기와 군기를 게양한 후, 인사를 나누고 몽골 대통령이자 군 총사령관인 우흐나긴 후렐수흐에게 군사 퍼레이드가 시작될 준비가 되었다고 보고했다.
이 행사를 기념하여 국기가 게양되고, 국가가 연주되었으며, 21발의 의식용 총격이 발사되었다.
몽골 대통령이자 군 총사령관인 우.후렐수흐는 대중, 군사 퍼레이드에 참여한 인원, 모든 세대의 애국자, 훈련 중인 재향군인과 휴가 중인 재향군인, 그리고 손님들에게 연설했다.
그는 몽골의 독립과 주권을 상징하는 '국기의 날'을 맞아 인사를 전했다.
투르가는 이 의식의 의미는 국민과 청소년에게 애국심과 국가적 자긍심을 심어주고, 우리 독립국의 자유와 장기적 존재, 몽골 인민의 영웅적 역사, 단결과 정신을 상징하는 국기를 존중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이는 우리의 독립을 강화하고 공고히 하며, 우리 국민의 권리와 자유를 보장하고, 우리의 유산, 문화, 역사, 전통, 관습을 세계에 알리고 홍보하여 미래 세대에 전하고, 우리의 국가적 지위를 존중하며 애국심을 함양하기 위한 국가적 행사라는 점이 언급되었다.
그는 또한 기념 퍼레이드에 참여한 주군과 법 집행관들에게 성공을 기원했으며, 국민, 여러 세대의 애국자, 재향군인, 평화유지군에게 감사를 표했다.
군사 퍼레이드에는 모스크바에서 열린 80주년 승전 기념일 퍼레이드에서 국가를 대표한 군인을 포함하여 국가 군사 및 법 집행 기관의 23개 부서에서 온 1,400명 이상의 군인, 국가 명예 경비대 군인, 2개 기병 사단, 울란바토르 군사 지구 통합 오케스트라가 참석했다.
"국기의 날"을 기념하는 의식 퍼레이드는 훈족 제국, 대몽골 제국, 보그드 칸국(몽골 제국), 인민 정규군, 인민군, 국기의 깃발을 들고 행진하는 기병대로 마무리되었다.
군사 퍼레이드는 군 참모총장 1부총장이자 울란바토르 군구 사령관인 자르갈사이한 오수흐바야르 준장이 지휘했다.
퍼레이드에는 국회의장 D. 아마르바야스갈란, 총리 G. 잔단샤타르, 국회의원과 정부 구성원, 국방부 수뇌부, 군 참모총장, 몽골 외교 사절단장, 국제기구 대표, 재향군인, 시민, 관광객 등이 참석했다.
2009년부터 매년 이날인 7월 10일에 국기를 게양하고 존경을 표하는 것이 전통이 되었다.
몽골의 독립과 주권을 상징하는 것은 국가 문장, 국기, 국장, 국가이다. 이는 몽골 국민의 역사적 전통, 열망, 단결, 정의, 정신을 표현한 것이다.
국기에 있는 소욤보는 국가가 단결하여 일어나며, 국민들이 화합과 정의를 유지하며, 오랫동안 번영하고 풍요로울 것이라는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박영기 제천시의장, ‘신평창~신원주 송전선로 제천 경유 결사반대’ 1인 시위
충북 제천시의회(의장 박영기)는 2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가 추진 중인 ‘신 평창~신 원주 송전선로 건설사업’ 입지선정위원회 회의장 앞에서 1인 반대 시위를 벌였다.이번 시위는 한전이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를 형식적으로만 진행하고, 실질적으로는 일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서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기 위해 마련...
천년고찰 담양 용흥사, 가을 단풍 속 화려한 변신…담양군 최대 사찰로 우뚝
[뉴스21통신/장병기] 1700년 창건된 천년고찰 담양 용흥사가 가을 단풍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최근 방문한 이들은 과거와 확연히 달라진 경관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20년 전만 해도 소박한 산사였던 용흥사는 이제 담양군 내 최대 규모 사찰로 탈바꿈했다. 사찰 주변으로는 울창한 숲과 청아한 계곡 물소리가 어우러져...
진도, 국화 향기 속 가을밤 물들이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진도군은 지난 10월 27일 오후 5시 진도개테마파크에서 ‘2025 보배섬 국화축제’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꽃빛 활짝! 별빛 반짝! 진도에서 만나개!’라는 주제로 열려, 가을밤을 밝히는 화려한 점등식과 함께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개막식에는 김희수 진도군수, 박금례 진도...
광산구 “광주시교육청 이전 ‘청신호’, 교육 혁신 중심 도약”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 광산구는 29일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승인으로 광주시교육청 신청사 이전이 본궤도에 오른 것과 관련해 “광산구가 광주 교육행정의 새로운 중심으로 도약하게 됐다”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광산구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광주시교육청이 추진해 온 신청사 건립 사업(광주시교육청 청사 전환 배치 사...
해남 세발나물 본격 출하…겨울철 건강식품으로 주목
[뉴스21 통신=박철희]전남 해남군의 특화작목인 세발나물이 본격적인 수확과 출하를 시작하며 겨울철 대표 신선채소로 주목받고 있다.해남군에 따르면 세발나물은 10월 마지막 주부터 첫 출하를 시작했으며, 문내면 예락마을을 중심으로 18헥타르 규모에서 연간 1,074톤 이상 생산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농가들은 약 20억 원의 연소득을 올.
[속보] 무궁화대훈장 받은 트럼프…금관 선물엔 "굉장히 아름답다"
[속보] 李대통령 "한미동맹 현대화…미래형 포괄 전략동맹으로 발전"[속보] 李대통령, 트럼프에 "핵추진잠수함 연료 공급 허용 결단해달라"[속보] 李대통령 "대한민국, 방위비 지출 확실하게 해 나가겠다"[속보] 李대통령 "김정은, 트럼프 뜻 수용 못했지만…평화의 씨앗될 것"[속보] 李대통령 "트럼프,...